2007.04.05 09:32
Hastiness destory saints and arts as well.
Because they wish to succeed quickly,
they haste themselves so much that they cannot have time to be true
to themselves. If they madness grows too much,
they protests that hastiness is a sort of sincerity
-Thomas Merton

메일함을 뒤지다가 정기적으로 오늘 메일에서 발견한 글입니다.
세상 어느 분야건 마찬가지 이겠지만 SW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런 일이 아주 흔하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특히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중에 하나는 SW 개발 기술이 고도로 발전했기 때문에 개발에 많은 시간이 단축될거라고 생각한다는 겁니다.

음...일부는 아니 아주 작은 부분은 맞다고 볼수 있지만 (예전에 비해 편리해진 개발환경, 처리속도가 빨라진 컴퓨팅 환경등...) 대부분의 SW 개발은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요구사항을 내어 놓는 사람, 분석하는 사람, 설계하는 사람, 개발하는 사람, 사용하는 사람...
각 단계마다 사람이 하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기업들이 훌륭한 시스템을 갖추고 싶다면 사람과 시간에 대한 투자가 따라야 할 것입니다. SW 개발 기술만으로 이 모든걸 해결해줄꺼라는 환상을 버려야 합니다.
Posted by 이카루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임스 2007.04.18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틴 파울러의 Patterns in Enterprise Software 카테고리입니다.
    http://www.martinfowler.com/articles/enterprisePatterns.html